매일우유: 소금 롤케이크 리뷰

매일우유 [소금 롤케이크]

매일우유의 소금사각케이크를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매일우유 <소금 롤케이크>가 보기길래 사 먹어 보있다. 가격은 3900원이다. 여기에도 마찬가지로 <게랑드 소금> 이 들어가 있다.

영양성분/원재료/외관

생긴건 일반적인 편의점 롤케이크랑 똑같이 생겼다. 유통상의 문제인지 이 제품의 문제인지 모양이 다른 롤케이크에 비해 땡그랗지 않고 납작하게 가라앉아 있다.

소금 롤케이크의 빵 식감은 쫀득하다. 소금사각케이크의 스폰지에 비해 더 쫄깃한 식감이다.

크림은 느끼하다. 식물성 크림 특유의 느글하고 입 안에서 미끌거리는 질감이 난다. 원재료를 보니 동물성크림과 식물성크림이 혼합된 것 같은데, 그래서인 듯 하다.

예전에 먹었던 소금사각케이크에서는 이런 미끌거림을 느끼지 못했는데, 아마도 그 케이크의 크림은 다른 비율로 배합되었거나, 동일한 크림이더라도 사용된 양이 적어서 미끌거림이 덜 느껴졌던 것 같다.

비슷한 라인임에도 소금사각케이크는 엄청 맛있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이 롤케이크에서는 신기하리만치 그런 느낌을 받지 못했다. 다시 사 먹지는 않을 듯 하다.

(그래도 다 먹긴 함)

왜인지 요즘 편의점에는 소금사각케이크가 보이지 않는다. 대체품인 이 소금 롤케이크를 먹었으나 소금사각케이크에 대한 그리움이 전혀 충족되지 않았고 오히려 더 간절해졌다.

아아 소금사각케이크좌,, 그립읍니다,, ㅜㅜ

Sun [WP]

상대적이며 주관적인 뇌피셜 백과사전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