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홋카이도 밀크푸딩, 초코푸딩 리뷰

GS25 홋카이도 밀크푸딩, 초코푸딩

GS25 편의점에서 예전에 인기였던 <홋카이도 밀크푸딩>과 <홋카이도 초코푸딩>을 발견해서 집어왔다.

1개에 4800원으로 크기에 비해 꽤나 비싼 가격이다.

홋카이도 밀크푸딩
홋카이도 밀크푸딩

원재료 및 영양성분

포장을 보면 밀크푸딩에는 단순히 <北海道>라고만 써 있는데, 초코푸딩에는 <北海道> 뒤에 작은 글자로 ‘제조’ 라는 문구가 추가되어 있다.

원재료 표기를 보면, 홋카이도산 우유가 81%나 들어간 우유푸딩과는 달리 초코푸딩에는 홋카이도산 우유는커녕 우유 함량 자체가 높지 않아 보인다. 초코푸딩은 그냥 제조시설만 홋카이도에 갖춰둔 듯 하다.

대신 밀크푸딩에는 영양성분이 없으나 초코푸딩에는 영양성분 표시가 되어 있다. (딱히 큰 장점은 아님..)

원래 성미 같았으면 원재료가 딱히 매력적이지 않은 초코푸딩은 사지 않았을 것이었으나, 블로그에 비교 리뷰를 쓰고 싶은 마음에 두 개 모두 구매해 보았다.

홋카이도 밀크푸딩
홋카이도 초코푸딩

외관

푸딩은 껍질에 거의 맞닿을 정도로 용기 끝까지 가득 채워져 있었다. 작은 용기 안에 알차게 들어차 있다.

홋카이도 밀크푸딩
홋카이도 밀크푸딩

우유푸딩 맛 총평

우유푸딩은 맛있었다. 질감이 부드러웠고, <우유>라기보다는 가공을 거친 분유 혹은 연유가 연상되는 맛이었다. 달지만 덜 우유같고 덜 진한,, 뭔가 좀더 가공된 듯한 그런 맛..

일본 여행에서 먹었던 푸딩처럼 액체에 가까운, 흐르는 듯한 질감 또한 아니었다.

그래도 맛은 나쁘진 않았다.

홋카이도 밀크푸딩
홋카이도 밀크푸딩

초코푸딩 맛 총평

초코푸딩은 예상한 대로 실망스러운 맛이었다. 우유 함량이 높지 않아서인지 맛도 맹물에 코코아와 설탕을 탄 듯한 밋밋한 맛이었다. 씁쓸한 뒷맛도 났는데, 코코아에서 오는 씁쓸함이라기보다는 젤리질감을 위해 첨가한 무언가에서 비롯된 그런 씁쓸함 같아서 달갑지 않았다.

미리 원재료를 보고 샀기 때문에 어느정도 예상한 부분도 있었으나, 그래도 같은 계열의 우유푸딩과 동일한 가격표를 붙이고도 이렇게나 낮은 맛과 퀄리티라는 점에서 실망스러웠다.

소감

밀크푸딩은 맛이 없는 것은 아니다. 다만 4800원 돈을 지불하고 사 먹을 맛은 아니었다. 초코푸딩은 다시는 사 먹지 않을 듯 하다.

가성비를 생각하니 다시금 일본 편의점에서 사 먹던 맛있는 푸딩들이 떠오른다. 애매한 푸딩을 먹으니 귀국한 지 일주일도 채 안 됐는데 벌써 다시 일본에 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

Sun [WP]

상대적이며 주관적인 뇌피셜 백과사전 😎

Leave a Comment